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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쓸.필.정

[알리 익스프레스] 불량 판매자 클레임 진행 (feat. 환불받기)

안녕하세요!

코스모 유나예요 🐍

 

알리 뽀개기 5탄 환불 편!

 

해외 직구를 하다 보면 공감하는 게 불량 판매자를 만나서

상품도 못 받고 환불도 못 받고.,.

안 좋은 경험이 있으실 거예요 ㅠㅠ

 

알리는 다행히 이의제기를 통해 환불처리 등이 가능합니다.

상황에 따라 100% 혹은 일부 금액에 대한 환불을 진행할 수 있어요!

이 판단은 최종적으로 알리측에서 하게 되는데 이때 자세한 내용을 꼭 적어 두셔야 해요.

 

1. 로그인 후 내 주문 'My order' 클릭

 

 

2. 분쟁/이의 제기 'Open Dispute' 클릭

 

우선은 분쟁을 제기하기에 앞서 판매자에게 상품 누락/상품 오배송 등등 본인이 갖고 있는 문제에 대해 문의를 하고

한차례 답변을 받아봐요. 그래도 판매자가 뻔뻔하게 나온다! 그럼 바로 이의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 방법이 제일 깔끔하지만 시간이 다소 소요되는 번거로움이 있어요 ㅠㅠ

때문에 가능하면 판매자와 디렉트 메시지로 해결하는 게 편해요.

 

3. 이의 제기할 상품을 클릭 후 'Open dispute' 버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이때 반드시 Refund only를 클릭해요~

 

- Refund only : 상품 미수령 / 혹은 판매자 과실로 인한 오배송 / 상품 문제

- Refung Goos : 상품 수령을 했지만 물건이 문제가 있어 반품하고 싶을 때 진행

단, 반품 배송료는 소비자가 지불

 

또한 교환은 정말 오래 걸리기도 하고 판매자에게 뒤통수 맞는 경우가 많으니

되도록 Refund only로 환불 진행을 하는 게 좋아요!

 

[상품 수령]

did you receive the item?
상품을 받으셨나요?
받았다고 하면 거기서 또다시 질문을 하죠.
분쟁 사유 선택지가 나오는데 각 사유에 따라 클릭해주시면 되세요!

 

[상품 미수령]

logistics tracking problem
물류 추적 문제
package was returned to seller by shipping company
패키지는 배송 회사에 의해 판매자에게 반송되었다.
purchas protection is running out, but package still in transit
구매자 보호 시스템이 부족하지만 패키지는 여전히 운송 중입니다.
no tracking information
추적 정보 없음

 

그 외 추가로 의견 및 사진을 넣을 수 있으니

상품이 오면 반드시 배송받은 즉시 배대지 정보가 적힌 박스 사진과 내용물 사진을 꼭 남기세요!

 

4. 분쟁 과정은 알리가 중간에서 양쪽의 의견을 보고 조율해서 판결을 내려요

알리의 판결이 맘에 안 들면 추가로 이의를 제기할 수 있어요! (구매자/판매자 모두 해당)

 

 

 

5. 최종 판결

저는 판매자 과실 100%인 상품 누락이었지만 ㅠㅠ

아쉽게 100% 환불은 안됐어요.. ㅎ 한 95% 받은 거 같아요 👿👿👿

판매자는 지가 제대로 보냈다고 우기더라구요 👺

 

판매자랑 나눈 대화 & 배대지 박스 사진 & 상품 쭈르륵 놓은 사진 등 있었는데 말이죠 ㅠㅠ

 

알리에서 분쟁 담당하는 담당자를 누구를 만나냐도 중요한 거 같아요 ㅠㅠ

마지막 그 담당자 평가도 진행하지 잘 못했으면 우다다닥 평가 안 좋게..! ㅋㅅㅋ

 

최종 분쟁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Dispure Finished라고 뜨면서 분쟁은 종료가 됩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그럼 다음 편에서 봐용~

 

좋아요&구독은 사랑입니다💖

 

ⓒ 코스모유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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