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보.여

[리보여] 디자이너 컴퓨터🐧 조립 PC 구매&성능 후기😎

 

안녕하세요!

코스모 유나 예요 🐍

 

최근에 집에서 노트북으로는 개인적인 일을 하는데 답답함을 느껴서

회사에서 쓰는 만큼의 고성능은 아니지만 기본적인 2D 그래픽(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으로 쓰기

괜찮은 컴퓨터를 찾던중 역시 조립 PC가 가격적인 면에서 메리트가 좋아서 구매하게 되었어요😀

 

조립 PC를 구매하시는 분들에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구매후기💛

 

저는 컴집(www.comzip.co.kr/)이라는 사이트에서 구매했는데, 다른 곳이랑 가격비교를 해봤는데

사실 다른곳도 다들 친절한 대응을 해주셨어요~

(자세한 가격은 제일 하단에!)

다만, 비슷한 성능이면 당연히 가격이ㅠㅠ 한두 푼이 아니니ㅠㅠ

만원이라도 더 저렴한 곳을 찾다보니 여기서 구매를 했어요~

 

아래는 배송상태!

전자제품이여서 뽁뽁이까진 없었지만 그래도 나름 안전하게 배송이 된 거 같아요~

마우스 패드 서비스가 있었는데 .. 좀 더 얹어주시지🤔ㅎㅎ..

 

 

ⓒ코스모유나

 

 

조립 PC라 그런지 역시 크기는.. 엄청 커요 ㅎㅎ

대신 생각보다 무게는 너무 가벼워서 뭔가 빠진 건 아닌가 싶었어요..!

 

 

ⓒ코스모유나

 

 

회사에서 사용 중인 PC도 조립 PC였는데 회사 돈이라 구매할 때 이것저것 좋다는 건 다 넣어서

새로 산 제 컴퓨터보다는 좋지만 비교해보려고 아래 표를 만들었어요~

다만 회사 컴퓨터는 구입한 지 좀 되어서 가격이 살짝 애매해요 ㅠㅠ 대략적인 가격이니 감안해서 봐주세요😀

 

제가 2D를 많이 사용해서 사실 램이나 하드 쪽이 중요했고

그래픽 카드는 물론 좋으면 좋지만 집에서 엄청난 걸 할 건 아니고 간간히 포폴 작업만 할 거여서

완전 고사양으로는 안 했지만

저처럼 간단한 포토샵/일러스트를 쓰기에는 충분히 적절한 사양이에요😎

 

  회사 컴퓨터 새로 구매 한 컴퓨터
구입시기 2018.04 2021.02
가격 140~160만원 추정 657,300원
CPU 인텔 코어 i7-7700 @ 3.60GHZ 인텔 10세대-i5 10400F 터보 4.3G(6코어12쓰레드)
RAM 32GB 16GB
하드 SSD - 삼성 SSD 860 EVO 250GB
HDD - Seagate st4000dm 1TB
SSD - 1TB SSD (삼성전자 991, M.2) NVMe 초고속
HDD - 디스크 미포함
파워 - (500W) A-ONE 스톰 500LF
메인보드 ASUS(아수스) H110M-K ASUS H410M-C
그래픽카드 NIVIDIA 지포스 GTX 1060 6GB FORSA 지포스 GT 1030 DDR3 2GB
윈도우 Windows 10 HOME 설치 윈도우 미설치

 

위에는 가장 중요한 비교군이여서 넣었고 아래는 이번에 산 기타 제품 사양이예요:)


- CD드라이브 : CD-ROM 미포함

- 사운드 : [내장형] 6/8채널 사운드코덱
- 랜카드 : [내장형] 기가 LAN/1000Mbps 이더넷
- 케이스 : [미들] DAVEN D1 MESH 아크릴 [쿨링팬4개]

 

쿨링팬이 4개나 들어가있는데 전면에 3개, 후면에 한개가 들어가 있어요!

 

 

ⓒ코스모유나

 

 

옆면은 아직 전원을 켜기 전이만 안이 쏙 보이는 검정(?)투명케이스~

반대쪽은 꽉 막혀 있어요 ㅎㅎ

 

 

ⓒ코스모유나

 

 

반대쪽은 막혀있고, 구매처와 1년 무상출장 A/S 서비스!

 

 

ⓒ코스모유나

 

 

 

ⓒ코스모유나

 

 

위에는 이렇게 되어있어요!

USB 3개, 오디오 스피커 버튼!

 

 

ⓒ코스모유나

뒷면에도 USB 연결2개가 있네요 :)

모니터는 반드시 밑에다가 연결해야 화면이 나와요 😊

 

ⓒ코스모유나

 

전원을 켜면 여러 빛이 나면서 슝슝 돌아가요 ㅎㅎ

 

 

ⓒ코스모유나

 

 

💛총평💛

우선 제품 자체는 문제 없이 빠르게 잘 배송되었고

판매자도 친절하게 잘 대응해서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어요~

 

저는 이번에 첨으로 윈도우 미설치로 구매해서

다음 포스팅으로는 윈도우 설치 방법 및 제대로 제품사양에 맞춰서 상품이 왔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적을 예정입니다 ㅎㅎ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제품은 이상없이 제대로 왔어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인기글 Best Articles


Total :

Yesterday : | To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