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테이홈

[끄적끄적] 😨🤯코로나 확진자가 같은 층에서 나왔어요!!!!!아아아앙악🤯😨

 

 

안녕하세요!

코스모 유나 예요 🐍

 

 

안 그래도 집순이인데, 강제 집순이가 되려고 합니다!😥

저번 주 목요일에 회사에서 일하던 도중 건물 전체 방송으로 코로나 확진자가 생겼다고 하더라고요!

설마 같은 층은 아니겠거니 했는데 무려 같은 층 😨

 

그때부터 심장이 두근두근.. 다행히 같은 회사 사람은 아니고,

같은 층 저희 회사와 완전히 서로 반대에 위치한 곳이었지요...

저희는 왼쪽 끝 확진자 회사는 오른쪽 끝....

 

그렇지만 불안함이 정말 컸답니다.😨

아,, 엘리베이터에서 만났으면 어떡하지??? 별생각 다 들더라고요..

 

보건소에서 사람들이 나와 며칠 동안의 CCTV를 모두 돌려보았고

밀접접촉자는 확진자와 같은 회사를 다니는 2명과 쓰레기 청소를 해주시던 아주머니까지 총 3분이고

저희는 능동 감시자가 될 거 같다며 회사 정보를 넘겼죠..

 

그리고 저번 주 금요일은 재택근무.

 

제가 제일 걱정이었던 부분은 화장실은 층에 1개뿐 ㅠㅠㅠ

화장실을 통한 접촉과 엘리베이터가 정말 걱정이 많았어요..😭😭😭😭

 

초기에는 엘레베이터에 몇 초만 있었을 뿐인데 전염됐다는 얘기들도 있었으니까요..

 

조심히 살았건만, 코로나는 내가 조심한다고 되는 일이 아니란 걸 다시금 깨닫네요...

 

다행히 확진자 회사가 크지 않아 소수로만 운영됐다는 점과,

그분이 이동경로가 많지 않고 계속 회사 내에 있었다는 점이었죠~

그리고 확진자분이 복도에 이동할때나 화장실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었고,

결과적으로 밀접접촉자 3명 모두 음성으로 나왔어요~

 

그렇지만 앞으로 2주 정도 불안함이 없어지진 않을 거 같아요.

 

그리고 이번 일을 겪으면서 정말 화가 났던 일이 있는데

저희 정보를 받고 각 거주지 보건소에서 연락이 왔는데,

 

저의 담당(?) 보건소인 관악보건소에서도 제가 잠시 핸드폰을 안 볼 때 연락이 와서

부재중 통화로 되어있더라고요~

그래서 직접 당일과 다음날 다시 연락을 했는데, 전화 연결도 참 어려울 뿐 아니라 겨우 연결이 돼서 한다는 말이 너무 어이없더라고요.

 

저한테 온 번호를 누르면 분명 관악보건소로 연락이 되는데, 해당 번호의 담당자는 전화도 안 받을뿐더러

대표 번호에서는 곧 다시 연락이 갈 거다 라고 하였지만 5일이 지난 지금까지도 재연락은 없습니다 ㅋㅋㅋㅋ

 

밀접접촉자는 아니지만 같은 층에 있던 사람을 관리도 안 하고 내버려 두다니..

관악구 코로나 관리 대표번호가 따로 있어서 해당 연락처로 직접 연락을 해봤지만

그런 리스트는 받은 적 없다 그런 내선번호는 모른다고 하니...

 

도대체.. 이게 관리가 제대로 되고 있는 건지 의문입니다..

귀신이 전화한 것도 아니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먼저 보건소에서 연락이 온 것인데.. 본인들은 그런 정보를 받은 적이 없다니요... 하하..

 

그래도 저희 회사에서 미열이 있어서 불안에 떨던 분도 음성이 나와서 걱정은 덜었지만,

물론 현재 최전선에서 가장 열심히 일하시는 분들이지만,

보건소 시스템이 제대로 돌아가는 것인지 정말 의문이 커져갔답니다..

 

같은 회사 다른 구에 사시는 분들은 매일 하루 2번 문자가 온다고 하네요 ㅎㅎㅎㅎㅎ

관악구 보건소 정신 차려라 ^_^

 

앞으로 2주간은 자발적으로 몸 사리고 회사 집만 오가며 방콕 생활을 해야겠어요😞

 

서울을 중심으로 수도권은 어제부터 사회적 거리 2단계로 다시 돌아갔죠?

교회 관련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모두들 건강 챙기시고 사람 많은 곳은 되도록 피하길 추천드려요 ㅎㅎ

 

 

<보건소 기록>

 

+  2020.08.13일 : 건물내 확진자 발생

 

 2020.08.14일 : 1차 연락왔으나 못받아서 부재중 처리됨. 연락했으나 연락 안됨.

 

 2020.08.15~ 2020.8.17 : 연락없음

 

+2020.08.18 : 오후 4시 반(추가수정)+

실제로는 약 6일만에 관악보건소에서 연락이 됬어요~

다른 곳과는 다르게 매일 하루 1통이라고 하는거 보니 어마어마하게 바쁜거 같아요~

리스트 사라졌나 싶었는데 6일만에 연락이라 찝찝하지만 ^_^ 다들 건강 조심하세요~

 

+2020.08.19 : 오전 11시(추가수정)+

연락왔어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

인기글 Best Articles


Total :

Yesterday : | To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