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랑라이프

[유랑라이프] 광장시장 맛집 투어하기 (feat.떡만두국, 열무냉면, 우뭇가사리😋)

안녕하세요!

코스모 유나 예요 🐍

 

최근에 종로에 가야 되는 일이 생겼는데,

간 김에 광장시장에서 점심 식사를 해결했어요!

 

광장시장은 참 오랜 역사를 지닌 곳이에요🙂

무려 조선시대부터 무려 100년이 넘는 시간을  자랑스러운 전통시장이랍니다.🤗

 


종로 광장시장은 조선시대 배오개시장의 명맥을 잇고, 1905년 광장주식회사의 설립과 함께 시장 개설 허가를 받아
오랜 전통을 가진 전통시장이다. 다양한 먹을거리를 파는 음식점들이 많고, 포목과 구제 상품 등이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종로 광장시장 (국내 시장 백과, 이경덕, 박재영, 가디언 출판사,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

 

때문에 서울에 오면 꼭 가야 하는 시장으로 손꼽히는 곳이었고, 한때 관광객들도 많이 방문했었죠!

지금은 코로나 19로 인해 외국인 여행객은 잘 안 보이네요 😯

그래도 다행히 사람들이 적당히 있어 큰 걱정은 없어 보였습니다.

 

광장시장은 구제, 한복, 공예, 직물 등 다양한 상점들이 모여 있지만

역시 먹거리가 제일 대표적인 거 같아요!

그중 빈대떡, 육회, 마약김밥이 대표적인데, 저는 오늘 다른 걸 먹으러 왔어요!

 

광장시장 초입 메인 거리로 들어가다 오른쪽 길로 가면 있는 동부 A 12호가 보인답니다!😀

 

비슷한 메뉴의 가게들이 쭈르륵 있었는데 여길 선택한 이유는

우선 깨끗해 보이고 사장님 인상이 좋아 보여서 ㅎㅎㅎ

 

ⓒ코스모유나

 

두 분이 운영하시는데 인상도 너무 좋고, 맛도 좋은 곳이였어요!

덥지 않냐며 앉자마자 보리차 얼음물을 주셨는데 진짜 어릴 때 자주 마시던 그 맛!🤩

 

ⓒ코스모유나

 

가격 보세요..

진짜 너무 착하지 않나요😋😋

가격만 저렴하면 어쩌나 했는데 맛도 좋고 양이 진짜 너무 많았어요~

여자니까 조금 준거라고 하신 음식량이,.. 배 터질 뻔..

앞에 아저씨는 1인분이 아니라 2인분을 주신 줄 알았어요😂

 

ⓒ코스모유나

 

가장 먼저 나온 떡만둣국! 만두도 수제만두예요 ㅠㅠ

이 가격에 수제만두가 들어간 떡만둣국이라니!

김치와 고기가 있었는데 개인적으로는 고기만두가 더 맛있었어요~

국물도 깔끔함!

 

ⓒ코스모유나

 

우뭇가라시라고 아시나요?

저는 처음 본거여서 시켜봤는데 개인적으로 여름이라 덥기도 했고 맛도 이게 제일 좋았어요!

투명색 묵 국수라고 생각하시면 되세요 😀

 

ⓒ코스모유나

마시막 얼음 동동 띄운 열무국수!!

진짜 먹어도 먹어도 줄어들지 않는 양!!

재료 팍팍 들어간 거 보이시나요?ㅎㅎ

 

ⓒ코스모유나

 

전체적으로 부족한거 없이 깔끔한 맛이였어요!

광장시장 가시는 분들 한번 먹어보셔요 ㅎㅎ

 

아! 광장시장은 주차장이 없어서 근처 공영 주차장을 이용해야 하니

방문하시는 분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광장시장 가는 길▼

 

1호선 종로5가역 7/8번 출구로 나가시면 되요!

큰 시장이여서 들어가는 입구는 많아요!

 

http://kko.to/bO9N8_4DT

 

광장시장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88

map.kakao.com

 

▼광장시장에 대한 정보는 아래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확인 가능합니다!▼

 

먹거리, 공예, 구제, 직물, 한복 등 상점들도 한눈에 보실 수 있으세요!

 

http://www.kwangjangmarket.co.kr/

 

Kwangjang-Main

식자재, 이불, 승복지, 원단, 잡화 등

www.kwangjangmarket.co.kr

 

그럼 다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인기글 Best Articles


Total :

Yesterday : | To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