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테이홈

[스테이홈] 모노폴리 클래식 K-부동산(확장팩) 구매후기 및 규칙 이용방법💕

 

안녕하세요!

코스모 유나 예요 🐍

 

요즘 코로나로 방콕 라이프 중인데,

집에서 가족끼리 뭘 할까 하다가 작년 말에 나온 모노폴리 클래식 + K 부동산 이 나왔다고 해서 구매했어요🥰

전 세계적인 인기 보드게임 모노폴리는 기존 클래식은 호텔왕이 되는 게임이었다면,

이번 K부동산 판은 한국의 부동산 정책에 맞게 아파트로 변경되고

재난지원금, 투기과열지구, 주택청약 등 다양한 신규 정책 카드들이 생겼다고 해요!

정말 현실감 100%!!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렇게 게임이라도...?😂

 

💛모노폴리 클래식/ K 부동산(확장팩)💛

 

ⓒ해즈브로코리아

 

이 보드게임은 9세 이상 남녀노소가 이용이 가능하고

최소 2인/최대 6인이 플레이하실 수 있어요!

어린 자녀들과 함께 재밌는(?) 부동산 공부용으로도 좋을 거 같네요 ㅎㅎ

가장 이상적인 플레이는 4명이 좋다고 해요!

 

물론 기존의 모노폴리 클래식도 포함되어 있으니 그대로 즐기시면 되세요!

 

ⓒ코스모유나

 

내부 구성품은 보드판과 사용설명서,

게임에 필요한 주사위와 말 그리고 돈들이 가득 들어 있어요🥰

 

ⓒ코스모유나
ⓒ코스모유나

 

주사위와 귀여운 모양의 말들이에요!

모자, 강아지, 자동차, 배, 오리, 공룡 등등이 있네요😮

 

ⓒ코스모유나

 

보드판을 활짝 펼치면..!

이런 모양이네요 ㅎㅎ

 

ⓒ코스모유나

각 돈을 펼치고 찬스카드와 사회적 기금 카드를 올려줍니다!

그리고 기존 무료 주차장에는 모노레일을 올려주세요 ㅎㅎㅎ

우리나라의 지하철 시스템도 새로 추가했네요!

그리고 각 도시마다 

 

ⓒ코스모유나

 

 K부동산 정책 카드들 보이시나요?!

정말 많죠 ㅎㅎㅎ

최근에 코로나로 이슈됐던 착한 임대인부터 시작해서 청년 지원금, 긴급재난 지원금 등

게임을 하다 보면 현실 속 얘기를 하는 거 같아요~

각 도시도 실제 도시들의 집값을 반영한 거 같은 느낌 ㅎㅎㅎ

역시 서울이 제일 비싸네요!

 

ⓒ코스모유나

 

 

💛모노폴리 사용방법 영상으로 보기💛

 

ⓒ해즈브로코리아

 

🎯STPE 1🎯

 먼저 플레이어에게 모두 각각 1500만원씩 나눠줍니다!

돈은 아래 이미지와 같이 1만원권 5장, 5만원 1장, 10만원 1장, 20만원 1장, 50만원 1장, 100만원 5장, 500만원 2장

으로 분배해요!

 

ⓒ해즈브로코리아

 

🎯STPE 2🎯

 플레이어가 2개의 주사위를 굴린 후 그 숫자만큼 각자의 말을 움직이며

가능한 많은 부지와 역, 공공기관 등을 구입하는 게임.

다른 모든 사람을 파산하게 만드는 게임 목표😎

 

✨TIP

 같은색 지역 땅들을 모두 사서 빨리 독점하는게 중요.

독점을 한 후에는 매턴마다 본인 땅에 건물을 만들 수 있음.

최대 4개까지 구매 가능하며 추가로 구매가능 할 수 있었던 기본 호텔 대신

K부동산은 아파트를 갖게 됨.

 

✨TIP

독점을 막기위해 아무턴, 아무 시간에나 권리증을 거래 할 수 있음.

 

✨TIP

원하는 땅이 아니여서 안사고 지나가야 될 경우 해당 지역의 권리증은 즉시 경매로 올라가게 됨.

 

✨TIP

K- 모노레일은 100만원을 매면 원하는 지역 어디든 갈 수 있음.

 

 

그럼 다들 재밌는 게임 즐기세요!😛

 

반응형

인기글 Best Articles


Total :

Yesterday : | To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