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보.여

[리.보.여] 이마트 장보기 ⭐ 강도다리 물회 세트 🐟 ⭐ 구입 & 시식 후기 😋

 

안녕하세요!

코스모 유나 예요 🐍

 

어제 이마트에 저녁쯤 가니 엄청 할인을 하고 있더라고요!

안 그래도 회가 너무 먹고 싶었는데 무려 50%나 할인된 가격으로 팔고 있어서

⭐파⭐워⭐구⭐매⭐

이마트는 확실이 저녁에 가야 세일을 많이 하네요 ㅎㅎ

 

ⓒ코스모유나

 

ⓒ위키백과

강도다리는 가자미과의 물고기예요!

정확히는 미목 가자미과에 속하는 물고기로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동해 북부에 분포해요!

최대 길이와 무게는 각각 91cm, 9kg이며 광염성 어종으로 바다는 물론이고

기수 지역이나 강하류에도 분포하기도 합니다!

강도다리라는 이름도 강에서 잡히는 도다리(가자미)라는 의미에서 붙은 것이라고 해요.
이런 특성 때문에 양식이 쉬워서 중국에서 대량 양식된 것이 2000년대 중반부터 국내에 수입되기 시작했고

현재는 국내에서도 활발히 양식을 하는 종이다.

겨울이 되면 더 깊은곳으로 이동하며, 어린 물고기는 기수역 근처에 서식한다고 합니다.

이유는 이곳에는 염분 농도가 계속 변하여 포식자들이 많이 살지 못하기 때문이다.

 

보시는 것처럼 강도다리 회와 채소 그리고 물회에 꼭 필요한 육수가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요!

 

ⓒ코스모유나

 

그릇에 순서대로 후다닥 다 때려 넣어주면 되는 간편식 ㅎㅎ

물회용 육수인데 흔히 아는 새콤달콤한 육수예요😄

매운맛은 잘 안 느껴지니 매운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청양고추를 추가로 송송 넣길 추천드려요!

 

ⓒ코스모유나

짜잔~

모든 걸 다 넣으니 물회 한상이 차려졌어요!😉

 

ⓒ코스모유나

 

꼬들꼬들한 살! 듬뿍!

 

강도다리의 경우 3~5월에 집중 출하가 된다고 하는데,

지금 사 먹은 것도 굉장히 신선했어요!

동해안 쪽 특산물이라고도 하네요!

회의 맛은 별다른 감칠맛도 단맛도 없는 편이라고 하는데,

저는 꼬들꼬들한 살을 좋아해서 식감이 너무 좋았어요~🥰

회 자체에 큰 맛이 있는건 아니지만 물회 육수랑 함께 하니 맛이 좋았네요!

 

이 어종이 널리 퍼지게 된 이유는 대량 양식이 가능하고 생김새가 괜찮기 때문이라는데

저는 처음 먹어봤네요 ㅎㅎ

가성비 좋으니 한 번 쯤 드셔 보셔도 괜찮을 거 같아요~

 

 

ⓒ코스모유나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

인기글 Best Articles


Total :

Yesterday : | To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