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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홈

[스테이홈] 여자라면 꼭 알아야 할 월경 전 호르몬 노예 지수 (PMS-Q) 테스트💛

 

안녕하세요!

코스모 유나 예요 🐍

 

매달 그날이 다가올 때면 감정이 유난히 예민해지고 가슴 통증이나 두통 등으로

몸 또한 괴롭게 되는 이 불청객은 바로 호르몬 불균형에 의해 생길 수 있는 ‘월경전 증후군(PMS)’이라고 해요,

아마 많은 여성분들은 한 달에 한번 겪고 계시죠.

고통도 사람만따라 천차만별이고 심하신 분들은 못 걷고 침대에서 약 먹고 누워계시는 분들도 더러 계시죠..

저도 정말 심할때는 이랬었죠 😭

 

💛월경이란?💛

 


월경(月經, menstruation, period, monthly)은 인간의 사춘기 이후 여성이 주기적으로 몸안의 난소에서 난자를 만들어 내고 수정되었을 경우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하게 하기 위한 자궁점막이 이후 출혈과 함께 질을 통해 배출되는생리 현상을 말한다.

 

💛PMS(월경전증후군)이란?💛

 


PMS(월경전증후군)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불균형과 프로락틴(유즙분비호르몬)의 분비 상승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병입니다. 보통 월경 7일 전부터 아랫배 통증, 가슴 통증, 두통, 피부 트러블 등 신체적 증상과 감정기복, 짜증, 신경과민 등 정신적 증상이 나타나며 이로 인해 학업, 업무, 대인관계 등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어 삶의 질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특히 월경전증후군을 가진 여성들은 심한 경우 일생 동안 약 3천 일간 고통과 괴로움을 경험하게 되므로 증상이 심할 경우 산부인과에 방문해 전문가의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들의 건강에 있어 중요한 호르몬 불균형에 대한

간단하게 테스트해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공유드려요!

 

 

💛 생리 전 호르몬 지수 (PMS-Q)이란? 💛


먼슬리씽 앱에서 5월 28일 월경의 날을 기념하여 먼슬리씽 8만 고객의 생리 주기 및 여성용품
구매 패턴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먼슬리씽은 다이어리에 사용량을 기록하고, 500여 개의 제품을 필요한 때에 필요한 만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배송받을 수 있는 여성 밀착 생활스토어입니다.

 

 

생리 10일 전 ~ 생리 시작일까지
'이건 진짜 나다..’싶은 선택지를 골라주세요!

 

총 10가지의 선택지가 주어지는데,

엄청 전문적인 검사는 아닌 대략적인 재미를 위한 테스트니 가볍게 해 주시면 될 거 같아요~!

 

(테스트 링크는 제일 하단 URL 클릭)

 

 

▼결과 확인하기▼

 

 

ⓒ 먼슬리씽

 

Level 1 호르몬 NO~ Yeah! (PMS 주의 단계)

부.. 부럽다 당신.. 먼슬리씽 전체 회원 중 20%에 해당하는 여러분은 생리 전 증후군이라는 것을 모르고 살았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 테스트를 쭉 진행하며 '아니 진짜 저런 사람이 있단말야?'라고 생각했을지도 모르겠네요.

럭키한 당신, 넓은 마음으로 주위 호르몬 노예들을 이해해주실거죠?
Level 2  쏘쏘한 호르몬 노예 (PMS 주의보 발생)

은근히 짜증나는 PMS... 먼슬리씽 전체 회원 중 30%가 깔짝깔짝한 PMS를 경험하고 있는데요. 참지 못할 정도는 아니고, 그렇다고 아무렇지 않은 것도 아닌 PMS 때문에 불편하셨죠?

나를 괴롭히는 특정 증상이 있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이겨내보아요!
Level 3  찐 호르몬 노예 (PMS 경보)

'내가 이렇게 화가 많은 사람이었나..?' 연속된 후회가 끊이지 않는 당신.. 먼슬리씽 전체 회원 중 40%가 같은 고민을 하고 있어요.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 PMS 기간동안 당신이 경험한 것들은 단지 호르몬의 단독행동이었을 뿐이에요.. 모든 것을 PMS 탓으로 돌리고, 자연스러운 몸의 현상이라고 인정해볼까요?
Level 4 찐찐 호르몬 노예(PMS 전쟁발발)

먼슬리씽 회원 중 상위 5%에 해당하는 당신, 왕중왕 호르몬의 노예에요. PMS 약 1주, 그리고 생리 기간까지.. 약 한 달의 반을 생리의 영향을 받고 있죠? '자궁아 왜 항상 멋대로니?'라는 생각이 끊이지 않지만, 몸의 변화를 인지하는 것 만으로도 큰 대처가 될 수 있다고 해요. 앞으로 PMS에 대한 인식 변화와 연구가 더욱 진행되도록, 불편한 변화를 여러분이 좀 더 잘 받아들일 수 있도록 저희도 함께 고민할게요.

 

💛PMS_뽀개기. tips💛

 

1.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
증상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만으로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대요. 짜증이 난다면 소심한 방법으로라도 표출하세요! (ex. 키보드 쾅쾅 치기 등)

2. 어... 너도? 야... 나도!
주변에서 PMS로 힘들어하는 것 같다면 따뜻한 초콜릿 나눔으로 고통을 나누어봐요 :)

3. PMS가 점점 심해진다면?
원인을 알아야 해결이 가능한 법! 증상이 지속된다면,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봐야 해요.

4. 증상 별 완화 방법
부종 : 맵고 짠 음식은 PMS가 지나가면 먹는 걸로!
가슴통증 : 카페인이 자궁 경련 및 유방 호르몬을 자극해요.
복통, 소화불량 : 엎드리는 자세는 복부를 압박하여 통증을 심하게 해요. 태아자세로 옆으로 눕는 것을 추천해요!
정신적 증상(우울, 짜증 등) : 비타민B 복합체, 마그네슘, 히비스커스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테스트하러 가기▼

 

http://www.monthlything.com/pmsq/

 

생리 전 호르몬 노예 지수(PMS-Q): 먼슬리씽

그동안 얼마나 호르몬의 노예였는지 Araboza...

www.monthlythi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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